의약품 전문 온라인쇼핑몰인 ‘피코몰’ (㈜피코이노베이션)과 약국 운영에 필요한 콘텐츠/서비스 플랫폼 ‘모두의약국’이 6월 3일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월 약국 운영에 필요한 사항과 의견 수렴을 위해 설문조사를 시행한 바 있으며,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한다.
피코몰은 다수의 제약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쇼핑몰이므로 제약사의 위치에서, 모두의약국은 약사를 위한 콘텐츠/서비스 플랫폼으로 약사의 위치에서, 제약사와 약국을 연결하는 브릿지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코몰의 한 관계자는 약사/약국에 대한 현실 및 고충을 잘 이해하고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모두의약국과 함께 협력 할 수 있어, 약국에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최근 피코몰은 사입 이력이 없는 낱알반품이 가능한 점을 혜택으로 내세우며 회원유치에 힘쓰고 있으며, 팜엑스포에 참여해 행사 현장에서 약사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모두의약국 또한, 피코몰과의 협약을 통해 제약사들과 연결을 강화해 약국 내 의약품 등 제품 카테고리를 활성화하고, 약국 경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이 약사업계의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