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더마코리아(대표 르네 위퍼리치)는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에피듀오 포르테(아다팔렌0.3%/과산화벤조일2.5%)를 출시했다고2일 밝혔다.
에피듀오 포르테는 지난 7월
20일 출시됐다. 기존 에피듀오(아다팔렌0.1%/과산화벤조일2.5%)의 아다팔렌 성분이0.1%에서0.3%로 강화된 제품이다. 강력한 항염 작용 및 각질 세포의 정상화를 유도해 위축성 여드름과 흉터를 줄인다.
에피듀오 포르테의 효능은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중증도-중증 염증성 여드름 환자를 대상으로 에피듀오 포르테, 에피듀오 또는
대조약(vehicle)을 투여한 결과, 12주차 시점 에피듀오
포르테군에서 가장 높은 여드름 개선 효과(IGA)가 나타났다(33.7%
vs. 27.3% vs. 11.0%; p<0.001).또 에피듀오 포르테군의 이상반응 평균값(mean
score)은 1 이하로 안전성에 문제가 없었다.
또 에피듀오 포르테의 흉터감소 효과 역시 임상시험에서 증명됐다. 에피듀오 포르테군은 대조군((아다팔렌/과산화벤조일 성분 제외) 대비 전체 위축성 여드름 흉터 및 염증성 병변 개수가 약30%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갈더마코리아는 지난 6월 29부터 9월 1일까지 에피듀오 포르테 출시를 기념, 의료진 대상 심포지엄(CDE)을 개최했다. 총 4회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전국의 피부과 전문의360여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에서 강연자로 나선 이지범 대한여드름학회장(전남대슬롯 머신 게임 피부과 교수)은 "여드름은 조기에 효과가 좋은 약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에피듀오 포르테는FDA승인을 받은 무항생제 제품으로 내성 부담을 줄여흉터 없는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